본문 바로가기
└가끔유용

[포토샵] 엘아이엠츄가 자주 쓰는 밝고 선명한 보정

by 림츄 2016. 6. 8.
반응형

 

 

 

 

 

보정하는 방법은 아주 많지만 그 중 제가 제일 자주 쓰는 보정법을 포스팅하려 합니다^ㅁ^

밝게 하면서 부드러우면서 선명하게 하는 보정

바로 밝.선.정 ㅋㅋㅋㅋ

방금 지어낸 이름 치고는 되게 한국적이고 옆집 친구같고 조으네요.

(저만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ㅎㅎㅎ

 

TIP이라고 하기엔 너무 흔한 방법이긴 하지만 그래도 올려보아요*

일단 Before After 보시죵

 

 

 

 

[Before]                         [After]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영국 재벌가 아들, 딸들을 데리고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나왔던 셀럽이래요.

얼굴도 이쁘고 몸매도 좋고 거기다 부자.. 진심 다 가졌네요ㅠㅠㅠ

하아.. 부러워도 어쩔 수 없는 현실ㅠ 좌절감은 하늘높이 날려보내고

자, 이제 한번 해볼까요~~오~?

(오늘 기분이 좋아서 절제가 안되는 점 이해바랍니다^^;;)

 

 

 

 

 

 

1. 일단 포토샵을 켜시고 보정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저는 저장해놓은 이름 그대로 이름모를 영국 여자 셀럽의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2. Ctrl + M 을 누르시면 Curves라는 창이 뜨는 데 이걸로 밝기를 조절해주세요.

 

 

 

 

저 창 안에 대각선을 잡고 이동시키거나 원하는 지점에 클릭하면

선이 이동하면서 이미지가 어두워지거나 밝아진답니다.

과하면 역광?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용.

물론 그땐 Cancel 누르고 다시 켜서 하면 되용 ★

 

 

 

 

3. 포토샵 툴쪽으로 가서 Blur Tool을 클릭.

 

 

 

Bloor 툴은 이미지를 흐리게 하는 효과에요.

 저는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표현할 때 쓰곤 한답니다. 얼굴이나 드러나있는 피부에 슥- 슥슥-

 

 

 

 

 

 

4. Filter -> Sharpen -> Sharpen Edge 클릭.

 

이미지가 선명해지는 효과.

캡쳐하려했는데 계속 캡쳐가 안되네요ㅠ

 

 

 

 

 

5. 레이어창의 레이어를 복사한 후 (Ctrl + J) 스크린 효과를 주세요.

 

스크린은 이미지가 엄청 밝아지기 때문에 Opacity 퍼센트를 조절해주셔야해요.

 

 

 

저는 20%로..

 

 

 

 

 

6. 또 하나의 레이어를 복사 Soft Light 효과 -> Opacity 퍼센트 조절

 

Screen 효과 줬던 레이어를 복사하시는 게 편해요.

둘 중에 어떤 레이어가 위에 있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거든요.

 

 

 

Opacity는 60%로

 

 

 

 

 

짠~ ☆ 완 성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밝고 선명한 보정이었습니다.

이미지가 고퀄일 땐 어떤 보정을 해도 이쁘기 때문에 사진빨이 중요한 ㅠㅠ

이거말고 사용하는 다른 보정법도 아무도 안궁금해 하시겠지만 나중에 올려볼게요. 하하하

 

===--===

 

자꾸 하던 것만 하면 늘지 않아서 저도 새로운 방법에 도전하면서 괜찮은 결과물이 나오면

계속해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저는 포토샵을 하다보니 점점 사용하는 방법이 고정되고 고집부리면서 새로운 툴을 잘 사용안하게 되더라구요.

딱히 할 게 없어서 그런가보...ㅏ요.....ㅠㅠㅠㅠ

백수의 눈물.

 

여튼 열심히 해보자구요! 화이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