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내 안의 그 집

서울 성북동에 있는 95억짜리 400평 대저택

by 림츄 2020. 5. 27.
반응형


서울 성북동에 있는 95억짜리 400평 대저택

집 앞 풍경을 가리는 게 없다는 것이 제일 마음에 든다

비밀이 많은 사람이라 내가 내 마당에서 누가 뛰어노는 걸

누가 보는 게 너무 싫은데 여기가 딱이네

(뛰어노는 모습이 사슴같음//본인피셜)

넓은 정원에 집 앞은 그냥 동네가 내려다보이는 곳

오르막이겠지? 그게 뭔 상관이냐

저기 살 수만 있다면 맨날 걸어올라간다

지하주차장이 있는 전원주택, 너무 조으다

주방+다이닝룸이라지만

원래 부엌과 거실은 하나 아닌가요?

따로 있거나 너무 넓으면 tv 못보는데....

난 부엌 식탁에 앉아 tv를 봐야 마음이 놓인다구욧!!

(왜 화났는진 아무도 모름 ㅋㅋㅋㅋ)


부지가 400평이라는 걸까,

아니면 건물평수가 400평이라는 걸까??

건평 400평이라면 3층이니까 대략 1층당 100평인가?

(지하주차장까지 있으니까)

뭔가 아는 체를 해보고 싶었다ㅋㅋㅋㅋㅋㅋ

여러분, 3층은 엘레베이터 타고 다니셔야죠!

저 넓은 집을 돌아다니다가 계단을 오르다니 말도 안됨

그래서 이 3층 단독주택엔 엘레베이터가 있다!

10대때는 4층, 5층도 잘 걸어올라갔는데

이젠 숨도 너무 차고 무릎도 아프고 세월이 야속할 뿐

라기보단 운동부족

난 계속 운동부족으로 살거라서

엘레베이터 있는 3층짜리 대저택에 살아야 한다

꼭 살아야만 한다T^T

언니랑 재미로 부동산앱을 볼 때마다 느끼는 건

매매로 집을 사는 것도 중요한데

그 집을 관리하고 유지할 비용이 더 중요하다는 것

내가 타이트하게 95억으로 저 대저택을 산다하더라도

세콤이랑 벌레퇴치 및 온갖 관리비를 감당못할 수 있냐는 것.

그래서 안정적인 직업이 생기면 그 때 사볼까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예인집 진정국 집 저택 신흥재벌 2세아이돌 집 순위 가격 매매 100억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