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드라마

[산후조리원] 나 다시 모유줄래~~!! feat.엄마행복론

by 림츄 2020. 12. 26.
반응형

[산후조리원] 나 다시 모유줄래~~!! feat.엄마행복론

모르는 사람들은 산후조리원을 산모들의 천국이라 말한다.

천국은 천국이다.

단지 을 위해 먹고 을 위해 운동하고

을 위해 좋은 음료를 마시고 을 공부하며 을 마사지하는

참으로 과 같은 천국일 뿐.

밤새 젖을 짜고 젖양이 적어 스트레스 받고 젖 짜다 결국 코피를 쏟는,

그런 요상한 젖의 천국에 분유파가 등장했다.

엄마가 산후조리원에 갇혀 스트레스 받으며 짜는 모유보다

방목하여 키운 건강한 젖소의 우유도 괜찮다.

'엄마가 행복해야 내 새끼도 행복하다'는

엄마행복론의 분유파 요미엄마 이루다 -최리-

좋은 게 좋은 거라는 선배 엄마 모유파와

분유도 나쁠 거 없다는 분유파 신세대 엄마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두둥!

가운데서 곤란한 건 고민중인 엄지원.ㅎㅎㅎ;;

모유수유도 힘들지만 젖양이 적어 그것도 스트레스.

요새 좋은 분유도 많고,

애기도 배부르고, 그리고 엄마도 편하고...

풀이 엄마,

지금 당장 좀 편하려고 분유를 준다고 쳐요.

그럼 애한테 무슨 일이 생길 때마다 느껴지는 죄책감은 어떻게 감당할 거에요?

혹시 내가 모유를 안줘서 그런 게 아닐까 하고 후회하게 될 거라면요?

후회...요...?


김딱풀 3세

"엄마, 나 간지러워"

아토피로 고생중인 딱풀이 3세는 언제나 긁긁

"엄마가 모유를 안줘서 그런가? 미안해"

마음이 아픈 엄마는 모든 게 자신의 탓 같아 사과부터한다

콧물감기걸린 김딱풀 8세

"엄마가 모유를 안줘서 그런가봐. 미안해..."

학교에서 돌아온 사춘기 딱풀이 15세

"우리 딱풀이 학교 잘 다녀왔어?"

"엄마, 나 내성발톱이래"

"어머어머, 너무 아프겠다"

안쓰러운 딱풀이 엄마

"엄마가 모유를 줬어야했는데 미안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승전모유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모유못먹어 내성발톱이 된 (?)

딱풀이 15세는 풀이 죽어 방으로 들어가고


잠시 뒤


사춘기 때보다 더 예민한 딱풀이 22세가 되어 밖으로 나온다

"아! 엄마! 쒸익쒸익!"

"이것 봐 봐"

"나 M자 탈모래!"

(윤박 ㅋㅋㅋㅁㅣ쳤어ㅋㅋㅋ)

"애미가 모유를 줬어야 했는데..ㅠㅠ"

이젠 체념한 듯한 아들 딱풀을 안아주는 엄지원

"히잉.. ㅠㅠ 엄마.."



18년 뒤


거하게 낮술하고 들어오신 김딱풀씨 40세

"아니 이 녀석아, 이 대낮에 왠 술이야"

"엄마, 우리 엄마

Mommy Mommy, My Mommy~"

"제가 40년동안 모태솔로라 외로워서 술 좀 했슴돠하하핫

왜 여자친구가 없었게~~~요? 타하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젠장!

뭐만 하면 모유, 모유!!!!

분유먹여 죄책감에 평생 살 바엔

나 다시 모유 줄래~~~!!!!!!

나 돌아갈래~~~!!!


..헉, 안돼..

참으로 극단적인 상상이지만

꽤나 많은 어머니들이 느끼는 죄책감이라고 한다

그르지마요ㅠㅠ

나 모유먹었지만 아토피도 있고 내성발톱도 있었어요

(2번의 수술 후 극복. 드라마에 과몰입 중ㅋㅋㅋㅋ)

'훗, 거의 다 넘어와쒀!'


다 딱풀이 엄마를 위해서 하는 말이에요.

피눈물을 흘리며 후회하게 될까봐.

픽, 나참.

듣다보니 어이없는 분유파

그런 죄책감 자극시켜서 엄마들 구속하는 거,

그거 진짜 구시대적이고 별로인 거 알죠?


분유주면서 엄마들 행복하게 지내는 게 

그게 왜 나쁜건데요?


반박하는 분유파.

이 전쟁의 끝은 어떻게 될 것인가.

승자도 패자도 없을 끝없는 전쟁.

모유냐, 분유냐. 엄마가 좋냐, 아빠가 좋냐.

난 그냥 엄마만 행복하면 돼 ♡

-----

모유인지 분유인지는

엄마의 선택이지 제 3자가 일해라 절해라 할 문제는 아닌 듯.

모유파였던 우리 엄마, 친척 중에 유일하게

분유먹고 자란 사촌동생이 제일 성공하자 흔들리심 ㅋㅋㅋㅋ

여튼 난 엄마행복론 쪽을 지지하는 사람인지라

아기 일에 죄책감갖는 엄마들이 그저 안쓰러울 뿐.

산후조리원은 정말 새롭게 알고 배운 게 많은 드라마라 추천추천임돠.

그리고 망가지는 윤박과 연기신 엄지원의 환상의 호흡 추천


엄지원 아들 딸 자식 남매 출산 임신 윤박 결혼 아침방송에서 소개 신현준 박신양 협찬 장소 가격

반응형

댓글